2007년 8월 22일 수요일

SM7 vs 그랜져 vs 오피러스

(가끔 그래프가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으나 그럴 때에는 위의 글 제목을 한번 클릭하시면 잘 보입니다.)

오늘의 '앞서거니 뒷서거니'는 국산 중대형차의 3대 대표주자인 그랜져, 오피러스, sm7을 집중 비교해 보겠습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위의 세 자동차를 비교하는 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그랜져, sm7, 오피러스는 국산 중대형차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그래프에서도 보실 수 있으신 것 처럼,
3 차종이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가운데 최고의 인기도는 'sm7'이 다소 앞서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2007년 7월, sm7의 신모델 발표와 맞춰서 관심도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바로 성별비교로 넘어가시면,
그랜져에서의 남성 편중 현상이 두드러지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주위에서도 오피러스나 sm7을 모시는 여성분들은 간혹가다 보는데 그러고 보니 그랜져를 모시는 여성분은 많이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연령별 그래프로 넘어가시면 sm7의 관심도의 증가를 20~30대에서 주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20~30대를 제외하면 오피러스의 관심도가 더 높고 50대에 가서야 다시 sm7이 우세를 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상당히 의외인 것은, 국산 중대형차의 대표주자라고 생각되어온 그랜져가 관심도 면에서는 그리 큰 수치를 보여주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 최근 신모델 발표를 한 sm7과 고급스런 내외장으로 새롭게 바뀐 오피러스가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역별 그래프를 보시면, 지역별로 선호하는 차종이 매우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의외의 결과인데 자동차의 선호도가 지역에 따라 매우 다르다는 것은 재미있는 결과입니다.
우선 수도권및 부산 등 대도시는 sm7이 절대적 우위를 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인천에서는 유독 오피러스의 강세가 나타나는 모습이었습니다.
경상도 사람들은 그랜져를 선호하는 특징을 보여 타지역과 크게 구분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저는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번 '앞서거니 뒷서거니'에서는 선호도의 단순 비교로 내용을 꾸며보았습니다.
혹시 독자님들 중에 자동차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들은 왜 저러한 현상이 나타나는지 댓글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주제의 '앞서거니 뒷서거니'를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um 블로거뉴스
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하루를 시작하는 글 '하시글' Hasigle.com
(누구든 자유롭게 복사해 가셔도 되지만, 위의 출처로 Hasigle.com을 분명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하시글의 글이 흥미로우셨나요? 지금 구독하세요! -> [RSS FEED로 구독] | [E-mail로 구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HASIGLE.COM의 글을 읽고 느낀점을 마음 편하게 써주세요.

하루를 시작하는 글, 추천 블로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