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3일 월요일

멘사 공식 IQ 테스트



이 문제는 멘사 입회 시험과 형식이 동일하며, 측정 결과도 유사합니다.
대체적인 지능 평가로 사용해도 다른 지능 검사와 유사합니다.
불필요한 비용 들이지 마시고 부담 없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지능 지수는 표준편차 15 를 사용합니다.
멘사 가입 기준은 130 이 됩니다. (표준편차 16 이면 132, 표준편차 24 면 148) 지능 지수로 상위 2 퍼센트 입니다.
멘사 테스트 결과는 표준편차 24 로 계산되어 송부됩니다.

네가지 버젼이 제공되는데, 스페인어, 영어, 독일어 버젼은 설명만 각 나라 말로 되어 있고 동일합니다.
흑백이고 나이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Dansk 는 덴마크 버젼인데 칼라이고 나이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과는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번 해 보면 자연히 점수는 올라갑니다.
그래서 처음 해 본 것이 좀 더 평가가 정확합니다.

출처 : MENSA KOREA


하시글의 글이 흥미로우셨나요? 지금 구독하세요! -> [RSS FEED로 구독] | [E-mail로 구독]

댓글 5개:

익명 :

처음해봤는데 144점 나오네요

익명 :

와!
그럼 거의 1%안에 드는 천재시란 얘기네요...

익명 :

그렇다고 하니까 그런가 봅니다만,
제 아이큐는 변동이 심해요.
한살 때는 아이큐 600, 국민학교때는 112 고등학교 때는 135, 지금은 최소 144...

참고로 제가 한살 때 아이큐가 600이라는 건, 아이큐의 정의가 '지능 검사의 결과로 얻은 정신 연령을 실제 연령으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한 수'라 할 때, 제가 한 살 때 한글을 독학으로 완벽하게 깨쳐서 글을 읽었으니 한글을 독학으로 읽는 건 최소 6살정도는 돼야 가능한 일이니 600이라 할 수 있겠죠.

익명 :

이승훈님은 머리가 엄청나게 좋으신 분 같습니다.^^

익명 :

"제가 한 살 때 한글을 독학으로 완벽하게 깨쳐서 글을 읽었으니" 우와~~ 정말 천재이시네요~!! 저정도면 외국어 몇개는 장난이시겠어요~ 엄청나게 부럽습니다~^^

댓글 쓰기

HASIGLE.COM의 글을 읽고 느낀점을 마음 편하게 써주세요.

하루를 시작하는 글, 추천 블로그 모음